野, '위안부 후원금' 횡령 혐의 윤미향에 "국회 제명해야"

입력 2021-10-05 13:52   수정 2021-10-05 13:53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은 윤미향 의원의 공소장 범죄 일람표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해 모금된 후원금으로 고깃집과 발 마사지숍, 면세점 등에서 사용했다는 내용이 들어간 것을 두고 "국회에서 제명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후안무치한 윤 의원은 당장 사퇴하라. 인면수심의 윤 의원이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라는 게 가당키나 한가"라며 "민주당 대표는 이런 자를 '언론의 왜곡 보도', '극우파의 악용 대상'이라며 두둔하고 의원직을 유지하도록 출당조치만 취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윤 의원에게 강력히 요구한다. 국회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 대한 모독이며 이제 그만 자진 사퇴하라"라며 "만약 사퇴하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제명 절차에 들어가겠다"라고 했다.

하태경 의원도 윤 의원의 제명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윤 의원은 위반부 할머니들의 후원금을 횡령하고 그 돈으로 갈비를 사 먹고, 마사지 받고, 요가 배우고, 과태료를 냈다"면서 "인간의 탈을 쓰고 어찌 이럴 수 있느냐"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의원이 있어야 할 곳은 국회가 아니라 구치소다"라며 "윤 의원의 국회 제명 추진행동에 나서겠다. 민주당도 할머니들 편인지 윤미향 편인지 입장을 밝히기 바란다"라고 요구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 측은 윤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신보라 원희룡 캠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윤 의원은 회계 부정은 사실이 아니라는 거짓 발언으로 일관해왔다"면서 "관련자가 자살하고 개인 횡령, 정대협 및 쉼터 운영비 도용, 사기 등 이미 드러난 회계부정만으로도 의원직 박탈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부동산 투기 가족 의혹, 아들 50억 퇴직금으로 국회의원이 사퇴했다"며 "이제 국민은 민주당에게 도대체 언제까지 뻔뻔하게 비리를 눈감아 주고, 직위 보전까지 해줄 거냐고 묻는다. 국민의힘의 제명 요구안에 민주당이 답할 차례"라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실은 법무부에서 제출받은 윤 의원 공소장의 범죄 일람표를 공개했다. 윤 의원은 2011년 1월부터 2020년 3월까지 217차례에 걸쳐 총 1억37만1006원을 횡령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중 2015년 3월에는 'A 갈비'에서 26만원, 같은 해 7월에는 발 마사지숍으로 추정되는 'B 풋샵'이라는 곳에서 9만원을 사용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